2018년 9월 11일 화요일

개인회생이의신청

지 얼마 안 되는 백색 연꽃 모양의 건물로 매우 깨끗하였으나, 군인처럼 차려입은 용병들이 손가락 하나와 눈짓만으로 순례자들을 안내하는 광경이 낯설기만 하였다. 커다란 제단 한가운데에는 아 무것도 없고, 오로지 까랙 하나와 마이크만 동그마니 놓여있었다. "이 종교는 어떤 종교예요?" 테오가 조심스럽게 물었다. 개인회생이의신청 개인회생이의신청 개인회생이의신청 개인회생이의신청 "신이 어디에 있는지 통 안보이는데요." 아닌게 아니라 신은 보이지 않았다. 바하이교의 창시자인 바브는 19세기 이란에서 태어났다. 어렸을 때부터 그는, 자신이야말로 이 슬람의 새로운 예언자라고 선언하였을 정도로 군중을 끌어들이는 재주가 있었다. 그는 성품이 온 화한 사람이었으나, 185년 타브리즈에서 처형당하였다. 그가 죽은 후, 제자인 바하 울라가 바하이 교리를 확립시켰다. 2년 후, 이들에게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잔인한 박해가 가해졌다. 살가죽을 벗겨 불태우기 도 하고, 신앙을 버리지 않으면 아버지가 보는 앞에서 두 아들을 죽여 버리겠다고 위협하는 경우 도 있었다. 이때 큰아들이 목을 내밀며 자기를 먼저 죽이라고 했다는 대담한 일화도 전해진다. "도대체 무슨 일을 했길래, 그런 박해를 받아야 했지요?" 공포에 질린 테오가 물었다. 바하이교도들은 만인에게 보편적인 종교임을 주장했다. 그러므로 기존의 어떤 종교에도 특권을 부여하려 하지 않았다. 이들은 무력 개입이 없이도 중재가 가능한 국가간의 연대를 꿈꿨으며, 모 든 인류를 하나로 결합시킬 수 있는 새로운 언어를 갈구했다. 그리고 특히 남녀의 평등을 요구했 다. 순교는 이렇게 해서 시작되었다. 이들은 이란에서 이슬람 국가를 세워 공인을 받은 적도 있었으나, 또다시 위협을 느껴 인도나 이스라엘 등지로 이민을 떠났다. 종교적 예배소라고는 보기 어려운 이들의 집회 장소는,. 아무런 꾸밈이 없이 지극히 소박했다. "그거 좋은 생각이로군요. 불쌍한 사람들에게서......" 그곳을 나오려고 할 때, 제복 차림의 괴상한 사나이가 테오를 세차게 밀었다. "그렇다고 저렇게 형사 같은 사람들을 동원해서 사람들을 괴롭힐 이유는 없잖아요!" 테오는 분을 삭이지 못하고 큰 소리로 불만을 터뜨렸다. "여긴 이제 지긋지긋해요. 언제 바라나시로....." "일라!" 마르트 고모가 얼른 테오의 말을 끊었다. "오늘 저녁은 그 집에서 먹는 거 맞지?" 일라는 저녁 식사 준비를 위해 먼저 집으로 돌아갔다. 테오와 고모는 호텔로 돌아와 옷을 갈아 입은 후, 택시에 몸을 실었다. 저녁을 먹을 시간이었다. '50년대부터 몇몇 구획이 설정되어 도시를 반듯하게 가르고 있었으며, 일라는 그 중 한 구역에 살고 있었다. 대문이 열렸을 때 테오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