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11일 화요일

광양개인회생파산

"아주 멋진 분이었어요." 마하트마 간디는 불가촉 천민들의 권익을 옹호하기 위해 투쟁했다. 그는 이들을 불가촉 천민 이라는 호칭 대신 '신의 자녀'라는 뜻을 지닌 '하리잔'이라고 불렀다. 20세기 말에 접어든 오늘날, 과거의 불가촉 천민들과 하층 계급 사람들은 모든 힘을 합해 권력을 잡으려고 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생각처럼 쉬운 일은 절대 아니다. 현재 인도의 부통령이 가장 낮은 카스트 출신으로서 뛰어나게 수완 좋은 외교관으로 봉직하다가, 마침내 권좌에 올랐다는 사실을 제외한 광양개인회생파산 광양개인회생파산 광양개인회생파산 광양개인회생파산다면 아직은 성과가 미미한 편이다. "그래도 정말 잘 됐군요. 간디가 봤으면 좋아하셨겠어요." 테오가 말했다. 일라는 카스트 제도를 만들어 낸 브라만 신이 아주 이상하게 생겼다는 말도 잊지 않았다. 얼굴 이 네 개나 되는 것이다. 전설에 따르면, 이 네 개의 얼굴은 그가 자기의 친딸에게 사랑을 느끼게 되었을 때, 갑자기 눈의 움직임이 해체되었음을 상징하는 것이었다. "어떻게 그럴 수가! 뻔뻔스럽게." 깜짝 놀란 테오가 분개해했다. "그러고도 우주의 법칙의 창시자라고 할 수 있나요?" 창조자. 묘하게도 다른 신들과는 달리 인도에는 브라만 사원이 거의 없었다.반면 나라를 지켜 주는 다른 두 신은 전국 어디에서나 사랑과 경배를 받았다. "그게 누구예요?" 테오는 연신 하품을 하면서도 일라에게 계속해서 질문을 던졌다. 세계를 지켜 주는 수호신 비슈누와 죽음의 신 시바. 그러나 일라가 이 두 신에 대한 설명을 시 작하자마자, 테오는 식탁에 머리를 대고 잠이 들어 버렸다. 룸바 기장은 테오를 안아다 객실의 침 대에 뉘었다. 원숭이 신을 섬기는 대사제 잠엣 깨어나면서, 마르트 고모는 아마도 오늘이 가장 힘든 날이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제발 모 든 일이 예정한 대로만 되어준다면! 테오는 침대에 드러누운 채 벌써부터 소리치고 있었다. "언제 갠지스 강을 보러 갈 거예요?" "얼른 토스트와 에그 스크럼블이나 먹으렴." 마르트 고모는 약간 목이 메인 듯한 소리로 대답했다. 고모와 테오, 일라를 태우고 강을 향해 달리는 택시는 자전거 틈에 끼여 힘들게 진행하였다. 자 전거 뒤에는 십중팔구 작은 가마가 달려 있었고, 가마 안에는 사리 차림의 살집 좋은 부인네들이 펑퍼짐하게 앉아 있었다. 일라가 이 탈것을 '릭쇼'라 부른다고 설명해 주었다. 예전에는 지금처럼 자전거 페달을 밟는 것이 아니라, '릭쇼 왈라'들이 발로 달리며 팔로는 가마를 끌었다는 성명도 잊지 않았다. 게다가 요즈음에는 자전거도 모터 릭쇼에게 점점 밀리는 추세였다. 세 개의 바퀴가 달린 모터 릭쇼에서는, 엔진이 폭발음을 낼 때마다 폐에 치명적인 해를 끼칠 것이 명백한 시

댓글 없음:

댓글 쓰기